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홈베이킹 : 스콘만들기, 베이킹파우더 추천!
    일상 2021. 2. 8. 17: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을 사랑하는 두부누나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홈베이킹을 해본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역시 저는 한번 꽂히면 뭔가 계속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집콕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제 손으로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한동안은 홈베이킹에 푹 빠져 살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장비빨인거 아시죠..? 저는 취미를 만들거나 운동을 시작할 때도 뭔가 갖추고 시작하고 싶어 지더라고요.. 잔뜩 사놓고 몇 번 안 한적도 있지만.. 뭐 나중에 또 쓰면 되니까요? 홈베이킹이라는 취미를 시작하면서 스콘을 만드는 걸 기본으로 해서 홈 베이킹할 수 있는 도구들을 구매했어요. 한번 구비해 두면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구매한 도구들로 다양한 홈베이킹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홈베이킹 도구들 소개

    우선 베이킹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도구들을 구매했어요. 요즘은 홈베이킹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다양한 베이킹 도구나 재료들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많더라고요. 저는 맘쿠킹과 베이킹씨라는 사이트와 쿠팡에서 검색해서 구매했답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도구들의 이름을 소개해 드릴게요. 

     

    풀템 전자저울 , 밀가루체, 밀대, 실리콘솔, 스크래퍼 카드, 파이렉스 계량컵, 원형팬(케익팬) 1호, 테프론시트(실리콘시트), 선인 베이킹파우더를 구매했답니다. 


    추천하고 싶은 도구들이 몇 가지 있어 조금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풀템 전자저울 베이킹은 계량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전자저울이 꼭 필요하답니다. 스마트 스토어 풀템이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전자저울을 구매했는데 디자인도 심플하고 편리하게 쓰기 좋아 만족하여 추천드립니다! 

     

    2. 파이렉스 계량컵 베이킹을 할 때 액체류도 계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계량컵도 필요한대요. 저는 파이렉스 계량컵 1000ml, 500ml를 구매했어요. 꽤 두껍고 튼튼해 안정감 있게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디자인도 예쁘답니다! 

     

    3. 스크래퍼 카드 밀가루와 버터를 섞을 때 손으로 하면 열이 너무 많이 전도되어 녹기 때문에 스크래퍼 카드를 이용해 섞으면 좋다고 해서 구매했답니다. 그립감도 좋고 실제로 써보니 잘 섞이더라고요~ 

     

    4. 베이킹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싸거나 안 좋은걸 쓰면 빵에서 쓴맛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고 선인베이킹파우더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매했는데, 보관하기도 좋고 쓴맛도 안 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려요. 

     

    정말 쉬운 스콘만들기 레시피

    저는 베이킹 초보이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검색해보고 왠지 따라 하기 쉬울 것 같고 실패 안 할 것 같은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어 봤어요. 제가 이번에 참고해서 만들어본 스콘만들기 레시피는 하다앳홈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스콘만들기를 보고 따라 해 보았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워서 초보인 저도 따라 할 수 있었어요! 

     

    < 스콘만들기 재료 > 
    밀가루(중력분 300g), 설탕 60g, 선인베이킹파우더2t(10g), 소금 1/4t(1.3g), 앵커무염버터 60g, 우유100ml, 계란 1개

     

    1. 중력분 300g, 설탕 60g, 베이킹파우더 2t, 소금1/4t 을 채에 걸러줍니다.

     

    2. 버터 60g를 네모나게 잘라 가루류와 섞어 줍니다. 스크래퍼가 있으면 사용하면 좋지만 손으로 해도 무방해요~ 버터가 녹지 않고 빵부스러기처럼 섞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3. 우유 100ml와 계란 하나 잘 섞고 반죽 준비!

     

    4. 가루류+버터에 우유+계란을 넣어줍니다. 포크로 섞으면 잘 섞이더라고요~ 마지막에 스콘에 바를 계란물은 조금 남겨주세요! 거의 섞이고 나면 손으로 반죽을 뭉쳐주시면 돼요~ 

     

    5. 랩에 싸서 30~1시간 정도 넣었다가 꺼낸 반죽을 밀대로 2.5cm 정도 두께로 밀어주고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시면 돼요. 저는 틀이 따로 없기 때문에 유리컵에 밀가루를 묻혀 잘라주었답니다! (도마에 반죽이 붙지 않게 밀가루를 발라주세요~)

     

    5. 전에 남겨두었던 계란물을 스콘 위에 발라주세요~ 계란물을 발라주면 색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6. 이제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종류에 따라 달라 정답은 없답니다. 저는 170도에서 10분 정도 예열하고 17분 정도 구워줬어요~ 겉이 노르스름 예쁘게 될 때까지 구워주시면 될 것 같아요! 

     

    드디어 스콘이 완성되었어요! 처음 만들어본 것치곤.. 잘 되지 않았나요? 저는 뭔가 엄청 뿌듯하고 만족스러웠어요ㅎㅎ 몇 번 더 만들어보면 더 완벽한 비쥬얼과 맛의 스콘만들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두 번째로 도전해본 홈베이킹 : 스콘만들기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홈베이킹 과정도 즐겁더라고요. 홈베이킹을 처음으로 시작해보시는 분들이 있다면 스콘만들기는 꼭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저는 포스팅을 하다 보니 배가 고파져서 스콘에 딸기잼 발라 먹으러 가야겠어요ㅎㅎ 여러분들도 홈베이킹으로 맛있는 스콘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