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우기 쉬운 식물로 플랜테리어하기
    반려식물 2022. 6. 16. 21: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을 사랑하는 두부누나입니다..! 

    저는 집도 사랑하지만 집을 푸릇푸릇하게 해주는 식물들을 키우는 일도 매우 사랑하는데요~ 가장 오래된 식물은 7년 정도 키우고 있고 크고 작은 다양한 식물들을 키우고 있답니다! 나름 식집사 7년 차예요 :) 

     

    저는 키우기 까다로운 식물을 키우기 보단 키우기 쉬운 식물을 골라서 키우고 있어요~ 너무 공을 들이거나 신경 쓰면서 키우고 싶진 않거든요.. 식물을 죽이기도 싫고요ㅠㅠ 오늘은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로 해본 플랜테리어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키우기 쉬운 식물로 플랜테리어하기 

    저는 키우기 쉬운 식물들로 플랜테리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식물에 따로 엄청난 공을 들이진 않아요~ 햇빛이 밝은 실내(창가 쪽), 통풍이 잘 되는 곳, 물은 1-2주에 한 번씩 주고 있어요(장마 때 물 주기 텀은 더 길게~) 이제 오래 키우다 보니 감이 있고 차라리 마르게 키우는 편이 좋기 때문에 물은 자주 주진 않고 있어요! 분무는 심심할 때마다 해준답니다~ 

     

    공간에 식물이 있다는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식물이 없으면 너무 허전할 것 같거든요! 확실히 식물들은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포인트도 되어 줄 뿐 아니라 마음도 편하게 해 준답니다. 플랜테리어 최고!! 키우기 쉬운 식물들 몇 개 소개해 드릴게요~! 

     

    # 여인초 

    제가 가장 오래 키운 식물! 여인초에요~ 제가 가장 오래 키웠다는 건 생명력도 강하고 순한 식물이라는 거겠죠!? 환경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여인초는 벌레 한번 생긴 적 없답니다~ 그리고 크기가 큰 식물이 생명력은 더 강한 것 같고요! 

     

    여인초는 입이 크고 시원시원한 느낌이라 거실의 소파옆에 두었어요~ 시원한 느낌도 들고 거실을 싱그럽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플랜테리어 하실 키우기 쉬운 식물을 찾으신다면 여인초 첫 번째로 추천하고 싶어요~ 

     

    # 몬스테라

    플랜테리어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식물! 바로 몬스테라에요~ 몬스테라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기도 했었는데, 역시나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이고, 잎이 멋진 식물이라 어느 곳에 두어도 멋스럽답니다~ 

     

    몬스테라는 물꽂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엔 다양한 공간에서 물꽂이로 플랜테리어를 해두었어요! 투명한 화병에 두니 뿌리가 자라는 것도 볼 수 있고 너무 예쁘더라고요~ 

     

    큰 몬스테라도 정말 존재감 뿜뿜하고 멋지지만 이렇게 작은 잎의 몬스테라도 작은방을 꾸밀 때 두니 너무 귀엽네요! 

     

    반응형

    # 스킨답서스

    플랜테리어하기에 가장 좋은 식물 중 하나는 바로 스킨답서스예요! 그냥 어디에 둬도 잘 자라는 기특한 녀석이죠!? 

     

    늘어지게 키울 수 있어서 선반같은데 올려두면 정말 멋스럽게 키울 수 있답니다~ 스킨답서스도 물꽂이가 가능한 식물이라 부엌이나 작은 공간에서도 키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이에요! 

     

    # 필로덴드론 뷰티 그린

    필로덴드론 뷰티 그린도 생각보다 정말 순한 식물 같아요~ 키우는데 크게 까다롭지 않고 기본적인 것만 해주면 잘 자란답니다! 

     

    지지대를 세워주면 위로도 키울 수 있지만 저는 그냥 자유롭게 늘어지면서 자라는 게 멋스럽고 더 예뻐 보여서 그렇게 키우고 있답니다~ 하나만 두어도 존재감 뿜뿜하는 플랜테리어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베란다에 마켓비의 600 넓은 3단 대나무 선반을 두어서 작은 플랜테리어존을 만들었는데, 식물을 예쁘게 배치할 수 있고 실용적인 선반이라 플랜테리어 할 때 좋더라고요~ 추천 꾹!! 

     

    제가 키우고 있는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들로 해본 플랜테리어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지금 계절이 식물들이 쑥쑥 자라는 계절이어서 그런지 더 싱그럽고 예쁘답니다~ 집에 식물들이 없다고 생각하면 정말 삭막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키우기 쉬운 식물들로 집을 더 싱그럽게 플랜테리어 해보시길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