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키우기
    반려식물 2021. 11. 5. 17: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을 사랑하는 두부누나입니다..! 

    저는 집이라는 공간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집을 가꾸고 인테리어 하는 일을 가장 좋아해요. 조금씩 나만의 취향이 묻어나는 공간의 변화를 보는 일은 저를 행복하게 해 준답니다~ 

     

    집을 꾸미다 보면 제가 좋아하는 식물을 공간에 맞게 배치하곤 하는데요. 플랜테리어를 하게 되면 집을 조금 더 싱그럽게 만들 수 있어 정말 좋답니다~ 지금도 저의 소중한 반려식물들을 키우고 있지만 최근에 들여온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이 정말 예쁘고 플랜테리어 하기에도 좋은 식물이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간단하게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키우는 법과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으로 해본 플랜테리어를 소개해드릴게요 :)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키우기 

    저는 평소에 알로카시아 종류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화원에 갔다가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을 보고 한눈에 반해 데려왔답니다~ 저는 키우기 쉽고 플랜테리어 하기에도 좋은 식물들을 키우는 편인데,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은 과습에 약하고 응애가 생기기 쉽다는 이야기를 들어 망설이다가 들이게 되었어요~ 너무 예뻤거든요..ㅠ 

     

     

    우선 과습에 약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분갈이를 해줄때 배수를 좋게 하려고 흙 배합을 신경 썼어요~ 기본적인 상토+세척 마사토+펄라이트를 적당하게 잘 섞었답니다. 비율은 적당히 제맘대로요ㅎㅎ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은 분무를 자주 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밝은 간접광을 좋아하기 때문에 창가 쪽에 두시는 걸 추천해요! 과습에 약하기 때문에 저는 조금 마르게 키우는 편인데, 다른 식물들과 마찬가지로 10일 전후로 물을 주고 있답니다~ 흙이 말랐는지 확인해보고 주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을 두 달 정도 키우고 있는데, 사실 아직까진 크게 문제없이 잘 자라고 있어요! 큰 잎도 2개나 새로 났고요! 언제 응애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적당한 물 주기, 밝은 간접광, 통풍, 분무만 신경 써주면 무던하게 잘 자라지 않을까 싶답니다~ 지금처럼 예쁘게 잘 자라줘..!!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은 벨벳 질감의 잎이 정말 멋스러워서 플랜테리어 하기에도 정말 좋은 식물 같아요! 사실 어느 공간에 두어도 존재감 뿜뿜하는 아이랍니다~~ 

     

    지금은 거실 뒤쪽에 두고 키우고 있는데,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하나만으로도 포인트가 되어 멋진 거실로 만들어 준답니다. 정말 플랜테리어에 특화된 식물 같아요! 

     

     

    잎맥이 정말 멋스러워서 빛을 받고 있는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을 보기만 해도 정말 감탄이 나온답니다~ 다른 오브제들과도 정말 잘 어울리고 공간을 멋스럽게 만들어 주는 식물이에요!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은 공기정화식물이기 때문에 침실에 두어도 정말 좋은데요. 당연히 빛은 잘 드는 공간 이어야겠죠~? 침실에 두어도 멋지고, 어느 공간에서도 정말 멋진 플랜테리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정말 멋진 식물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키우는 법과 플랜테리어 해본 공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별다른 방법은 없고, 빛, 통풍, 적당한 물 주기와 공중 분무만 신경 써주면 잘 자랄 것 같아요! 정말 예쁜 식물이라 오래오래 저의 반려식물로 잘 지내고 싶답니다~ 여러분들도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알로카시아 프라이덱을 꼭 한번 키워보시길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