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실인테리어에 좋은 식물, 몬스테라
    인테리어 2020. 11. 11. 17: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을 사랑하는 두부누나 입니다..!

    저는 집을 꾸미는 일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 그 일에 버금가듯이 좋아하는 일이 있어요! 바로 식물을 가꾸는 일이에요. 식물을 가꾸는 일도 집을 가꾸는 일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요. 계절이 추워지면서 식물을 새로 들이지 않고 있지만 이 겨울을 잘 버텨내기 위해 식물들에게 맞는 햇빛과 물, 통풍을 신경써 주려고 하고 있어요.


    집의 여러 공간에 식물들을 두어 인테리어를 했는데요. 식물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는 것을 플랜테리어라고 해요! 가구나 가전, 인테리어소품들, 조명등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요소들이 정말 많지만 식물들은 공간을 생기를 불어넣어 주기 때문에 플랜테리어를 하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식물들을 내가 원하는 곳에 무작정 배치할 순 없기 때문에 식물에게 필요한 환경과 내가 원하는 곳을 잘 생각해서 플랜테리어를 해야해요. 특히 거실인테리어를 할 때 식물들을 많이 배치해 두었어요.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중 하나인 몬스테라로 꾸며본 거실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몬스테라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하고 많이 키우시는 식물이 바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일거에요. 큰 찢잎이 정말 매력적이거든요! 몬스테라 델리시오사는 굵은 줄기와 크고 찢어진 잎들로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 식물이랍니다. 저는 중품정도 크기의 몬스테라 델리시오사를 키우고 있어요! 줄기가 사방으로 뻗는 느낌이 너무 멋지지만 공간이 꽤 필요한 식물이랍니다! 수형을 잡아주기도 하지만 저는 사방으로 자라나는 몬스테라가 좋아 자유롭게 키우고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키우는 난이도가 꽤 쉬운편이라 저같은 식물초보들이 키우기 정말 좋은 식물인 것 같아요. 저는 반그늘 정도의 환경에서 키우고 있는데요. 일주일에서 10일정도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고 통풍만 신경써주고 있는데 새잎도 나고 있고 잘 자라고 있답니다. 




    지금은 거실인테리어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게 바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에요! TV가 있는 거실의 오른쪽 창가쪽에 여러가지 식물들을 배치해 두었는데요. 다른 작은 식물들도 매력있지만 공간을 확 채워주는 것이 바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에요. 쭉쭉 뻗은 줄기와 잎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저는 플랜테리어를 할 때 정말 좋은 식물이 바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같아요! 밋밋하거나 차가운 공간에 이렇게 식물을 배치해 주는 것 만으로도 공간에 활기가 가득해진답니다. 


    몬스테라 수경재배

    몬스테라는 수경재배도 가능해요! 성장이 꽤 빠른 식물이기 때문에 원하는데로 생장점과 공중뿌리를 살려 물에 담구면 뿌리를 내로 내리고 잘 자란답니다. 처음에 생각없이 줄기를 자른적이 있는데 아무리 지나도 뿌리가 나지 않더라구요.. 


    새롭게 공중뿌리와 생장점을 살려 자른 몬스테라는 한달반정도가 지난 지금 뿌리가 꽤 많이 자라고 새잎도 났어요! 이렇게 수경재배로 키우는 경우는 물만 갈아주면 되기 때문에 키우기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렇게 계속 수경재배로 키워도 되고 뿌리가 많이 자라면 다시 화분에 식재를 하기도 한답니다..! 여러개로 늘리기 좋은 식물이 바로 몬스테라에요! 




    이렇게 화병에 물을 담아 몬스테라를 수경재배하는 것도 정말 매력있어요. 화병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기도 하고, 화분과는 다른 무드로 식물을 즐길 수 있거든요! 유리 화병안에 보이는 뿌리도 멋지고, 저는 이렇게 다이닝테이블에 올려두고 있는데요. 인테리어를 할 때 수경재배 식물을 두면 공간이 감각적이고 시원해 보인답니다. 여러분들도 몬스테라를 키울때 새잎이 많이 난다면 저처럼 수경재배를 해서 거실인테리어를 해보시길 꼭 추천드려요! 


    몬스테라 아단소니

    몬스테라 델리시오사를 키우면서 몬스테라에 매력에 푹 빠져버린 저는 몬스테라 아단소니도 키우고 있어요! 몬스테라 델리시오사보다는 아주 작은 잎이지만 구멍이 뚫린 잎은 역시나 너무 매력있어요. 몬스테라 아단소니는 지지대를 두어 위로 키우기도 하고 아래로 덩쿨을 내리면서 자라는 식물이랍니다. 


    이 식물 역시 키우는 난이도는 낮은 편이에요. 일주일에 한번정도 겉흙이 마른걸 확인하면서 물을 주고 반그늘정도의 환경에 통풍만 신경써주었더니 계속 새잎이 나고 있어요..무서운 성장속도에요! 키우는 맛도 정말 좋답니다! 


    역시 몬스테라 아단소니도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데요. 사이즈가 크지 않기 때문에 여러 공간에 배치하기 정말 좋아요! 거실인테리어를 위해 거실 한켠에 몬스테라를 두었더니 공간이 확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플랜테리어를 할 때 식물도 중요하지만 화분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달라 질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신경써서 플랜테리어를 한다면 더 예쁘게 공간을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거실인테리어를 하기 위해 여러가지 식물들 두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정말 예쁘고 존재감이 있어 공간을 멋지게 채워주는 식물이 바로 몬스테라에요. 플랜테리어를 하신다면 몬스테라를 꼭 키워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식물을 키우는 일은 조금은 번거롭지만 식물이 저에게 주는 위로는 정말 큰 것 같아요! 키우기도 쉽고 공간을 싱그럽게 채워주는 몬스테라로 삭막한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집안을 싱그럽게 인테리어 해보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